고객센터 재테크&보도자료

나스닥, 스웨덴서 증권 토큰화 플랫폼 테스트 진행

2019/02/22 11:00

세계에서 가장 중요한 금융 회사 중 하나인 나스닥(Nasdaq)은 그것의 플랫폼을 토큰화하는 길을 가고 있다. 암호화폐 전문 뉴스 채널 비트코인 익스체인지 가이드(Bitcoin Exchange Guide) 보도에 따르면, 나스닥(Nasdaq)이 스웨덴에서 증권 토큰화 플랫폼을 테스트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나스닥(Nasdaq)은 블록체인 기술로 구시대적인 기술과 결별하고 블록체인이라는 혁신 기술로 이 시장을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 하기위해 노력하고 있다.
나스닥 블록체인 서비스 총괄 요한 톨(Johan Toll)은 “현재 개발 중인 이 새로운 시스템에서 주식 발행에 블록체인 기술이 사용되고 있으며 이 시스템은 현재 스웨덴에서 시험 중이다”고 밝혔다.
나스닥(Nasdaq)은 지난해 10월부터 관련 프로젝트 들이 합법적으로 시큐리티 토큰 공개(STO)를 진행할 수 있는 증권 토큰화 플랫폼 설립을 추진해 왔다.
투자자들은 STO를 통해 일정 비율에 근거, 토큰 발행사 자산에 대한 소유권을 보장받고 토큰 발행사가 창출한 이윤 일부를 배당금으로 받을 수 있다.
나스닥(Nasdaq)은 현재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거래소로서 역사상 가장 유동적인 시장 중 하나이다.
이러한 소식과 관련하여, 암호화폐 거래상들은 서서히 공개되고 있는 나스닥의 새로운 시나리오에 매우 만족하고 있다. 암호화폐 자산의 채택은 점점 커지고 있으며 나스닥과 같은 중요한 기업들의 움직임에 기타 금융 기업들도 긴장하고 있는 분위기다.


<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https://www.coinpress.co.kr/2019/03/07/143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