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재테크&보도자료

미국 2020년 민주당 대선후보, 암호화폐에 친화적

2019/03/14 12:06

암호화폐 전문 뉴스 채널 비트코이니스트 보도에 따르면, 미국 민주당의 차기 대통령 선거 후보 중 한명인 앤드류 양(ANDREW YANG)이 암호화폐에 개방적인 인물이다.
그는 지난 여름 트위터를 통해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를 통한 기부를 받겠다고 직접 언급한 바 있다.
앤드류 양(ANDREW YANG)은 지난 여름 암호화폐 영역에 동요를 불러일으켰다. 그는 자신의 선거운동을 위해 비트코인, 이더리움 그리고 다른 암호화폐로 기부를 받겠다고 선언한 것이다.
그의 지지자들로부터 암호화폐가 금융권의 주류로 자리잡기 위해 지지하고 있는가 하는 질문에 대해 “이 흐름을 아무 것도 막을 수 없다. 심지어 대통령 후보들도 인정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하지만 그는 상당한 반발과도 싸워야 했다. 암호화폐의 특성상 추적 불가능한 기부가 불법 기부금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주장도 적지 않다. 또한 비트코인의 PoW 채굴로 인한 에너지 낭비에 대해서도 반론이 많았다.
이처럼 그의 암호화폐 입장에 대한 엇갈린 반응에도 불구하고, 아시아계 혈통의 44세인 앤드류 양(ANDREW YANG)은 분명 미국 정치에 변화의 바람을 몰고 올 것이며 암호화폐 정책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https://www.coinpress.co.kr/2019/03/18/14544/